< Pedit 명령과 Region 명령의 차이점 >
이 명령들은 여러개의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만드는 명령들로 일반적으로 2D로 작업을 해서 입체도(3D)로 만들 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1. Pedit(폴리라인 편집: pe) 명령
이 명령은 여러개의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묶어주는 명령으로 폐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아도 하나로 묶어 줄 수 있습니다
명령: pe <엔터키>
폴리선 선택 또는 [다중(M)]: 객체를 한개 선택
선택된 객체가 폴리선이 아님
전환하기를 원하십니까? <Y>: <엔터키>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j <엔터키>
객체 선택: 연결시킬 객체들을 차례로 선택 한다
객체 선택: <엔터키>
3개의 세그먼트가 폴리선에 추가됨
옵션 입력 [열기(O)/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엔터키>
2. Region (영역 : reg) 명령
이 명령은 여러개의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만드는 명령으로 Pedit 명령과 비슷하지만 폐곡선을 이루고 있는 객체만을 하나의 객체로 영역을 만들 수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명령: reg <엔터키>
객체 선택: 연결시킬 객체들을 하나씩 선택 또는 Window selecting 또는 Crossing selecting 방법으로 한번에 선택한다
객체 선택: <엔터키>
1 루프이(가) 추출됨.
1 영역이(가) 작성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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