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let(모깍기) 명령에서의 Tip >
모깍기 명령은 모서리 부분의 각진 부분을 주어진 반지름(R) 값에 의해서 둥굴게 깍아주는(라운딩) 명령으로 반지름 값을 주지 않고 모깍기할 주어진 2객체를 클릭만으로 모깍기를 할 수 있다.
그림과 같이 2개의 길이가 다른 평행선(1),(2)가 존재할 때 끝 부분에 둥굴게 반원을 작업을 하는 것이며 이때는 반지름의 값과는 상관이 없다.
명령: F 엔터
FILLET
현재 설정값: 모드 = TRIM, 반지름 = 0.0000
첫 번째 객체 선택 또는 [명령취소(U)/폴리선(P)/반지름(R)/자르기(T)/다중(M)]: pt1
또는 pt3 (두개의 직선에서 반원의 시작점으로 할 객체를 클릭한다)
두 번째 객체 선택 또는 Shift 키를 누른 채 선택하여 구석 적용: pt2 또는 pt4(반원의 끝점으로
연결할 객체를 클릭한다)
즉, 두개의 길이가 다른 평행직선 끝 부분에 반원을 그리고자 할 때 선택의 우선순위를 선을 기준으로 반지름값에 상관없이 반원을 그릴 수 있다.
그러나 평행선이 아닌 경사진 두개의 선에서는 반지름 값에 따라 호가 그려지겠지만 반지름 값과 상관이 없이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두개의 선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반지름값이 0으로 설정이 되어 끝부분이 만난 선으로 그려지겠죠. 즉, 이 때 Shift키는 반지름값을 0으로 설정되는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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