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음식냄새 또는 담배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청석회원 2017. 8. 6. 22:04
728x90


직장 회식,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이 갖다보면 옷에 밴 고기 냄새와 찌든 담배 냄새 등을 제거하는 방법을 일은 늘 골칫거리다.

 

코트나 니트 등 겨울철 의류는 소재의 특성상 냄새가 금방 스며들고, 집에서 세탁하기도 어렵다. 거기에 매번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기엔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럴 때를 대비해 경제적인 부담은 덜어주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옷에 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간단 방법은 스프레이 타입 섬유탈취제

우선, 스프레이 타입의 섬유탈취제로 옷에 배인 음식 냄새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옷에 직접 뿌려 냄새를 제거하는 섬유탈취제는 알코올 성분이 증발하면서 냄새 입자들도 함께 휘발되는 원리다. 고기나 담배 냄새가 밴 의류에 섬유탈취제를 골고루 뿌린 뒤, 통풍이 잘되는 곳에 1시간에서 2시간 이상 널어놓으면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휴대용 스프레이 타입의 섬유탈취제는 크기가 작아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옷에 밴 냄새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냄새 없애는 민간요법?

집에 섬유탈취제가 없다면, 드라이기와 세탁소 비닐봉지로 옷에 밴 음식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세탁소 비닐봉지를 이용할 경우, 비닐봉지의 윗구멍을 크게 자른 후 옷걸이에 쾌쾌한 냄새가 배인 옷을 걸고 비닐을 씌워준다. 이후 비닐 속에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약 1분 정도 가해주면 섬유 사이에 낀 냄새 유발 기체 분자가 사라지면서 옷에 밴 고기나 담배 냄새 등을 없앨 수 있다.

 

비닐봉지가 없다면 신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음식 냄새가 밴 옷 위에 신문지를 덮은 후,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냄새가 빠져나가 드라이 클리닝을 따로 맡기지 않아도 된다.